반응형

정부지원 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 신청방법 대상

 

금융위에서 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 신청 사전예약 예약방식을 변경했습니다. 급전 마련이 필요한 서민들을 대상으로 100만원씩 소액 생계비 신청 접수를 받자 홈페이지가 트래픽 마비가 되고 정부가 예약 방식을 변경했는데요.

자세한 긴급생계비대출 변경 사항 및 한주간 상담 예약 관련 정보 공유해드릴게요.

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 대상

이번 긴급생계비 대출은 연체 이력을 따지지 않고 100만원 한도로 빌려주기 때문에 신용이 좋지 않은 취약계층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성인 만 19세 이상으로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가 대상입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상품 설명

상환은 기본 1년 만기이고 이자 성실납부 시 본인의 신청을 통해 최장 5년 이내에서 만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신용 여건 등이 개선되면 특례보증이나 햇살론과 같은 대출한도 조건이 유리한 상품으로 연계 지원 가능합니다.

 

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 이자

긴급생계비 100만원은 중도 상환수수료 없고 만기 전까지 이자만 내면 되는데 1년 동안 성실납부 후 만기 연장 최장 4년 동안의 최종 이자 부담은 월 3916원 수준입니다. 금융교육 이수 0.5% 인하 되고 성실납부 6개월마다 2차례에 걸쳐 금리가 3%씩 인하됩니다.

 

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 신청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서민금융통합지원 센터 방문 신청이나 콜센터 1397 문의 가능합니다. 현재 전화 예약은 어렵고 홈페이지 신청이 나으나 혼잡방지를 막기 위해 매주 수~금 운영하는 주 단위 예약제 입니다.

 

긴급생계비대출 변경 사항

 

 

소액 생계비 상담 신청 예약이 시작되고 예약분이 모두 마감되고 현장 상담에 대한 예약을 홈페이지나 전화로 받기로 했는데 하루 만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대출 희망자가 수~금요일에 다음 4주간의 상담 일정을 예약할 수 있도록 방식을 바꿨습니다.

긴급생계비 100만 대출 사전예약 변경 사항 참고하셔서 수~금요일 사이 예약 해보시고 금융 교육 등을 통해서 이자 감면 혜택 까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 청년 특례제도

정부지원 채무통합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 청년 특례제도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 장단점 비교(공적 개인회생 파산, 사적 차이)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 장단점 비교(공적 개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