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자격 금리 요약 (종류 지원 조건 및 한도 승인률 높은 은행)

고금리 대출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들 그리고 금융취약계층을 위해서 정부 지원을 토대로 지원받을 수 있는 대출이 있는데요.

대출에 대한 종류 그리고 정보들을 핵심 요약한 정보들을 제공드리고자 한다. 햇살론에는 여러 대출들이 있습니다. 

대출 조건이 맞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여러 상품들을 더 찾아봐야 합니다.

각 기관마다 평가 요소 및 평가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실망하지 않고 찾는 것도 중요하다. 결국 대출은 노력이다. 노력에 비례하는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기 때문에,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 

햇살론 이외에도 여러 대출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상품들을 확인해보시면 햇살론 이외에 좋은 대출 상품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출 상품 승인률 높은 은행 바로가기

 

 

햇살론은 제도권 금융권에서 대출받지 못하는 저신용자 그리고 저소득자가 대부업, 캐피탈 등 고금리 상품의 대출로 부담해야 하는 상황을 벗어나도록 중금리 상품으로 대출을 지원하여 어려운 금융생활을 해소하고자 만든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은 복권기금과 서민금융회사를 통해 조성된 재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에게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1. 대출자격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저소득자
  -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는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저신용자
   ('21년 기준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 NICE 744점, KCB 700점)
  - 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무 그리고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재직자일 것

2. 대출한도 : 최대 2,000만 원 ('22.02.25~12.31일 한시적 증액)

3.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4. 대출금리 :  10.5% 이하 (금융회사에 신청 시 확인 가능)

5. 금리조건 및 상환방법 : 변동금리 & 원금균등분할상환 

6.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7.  기타 각종 수수료
   - 보증수수료 : 
보증금액(대출금액의 90%)의 연 1.0~2.0% 수준
       (예시 - 2,000만 원 x 90% = 1,800만 원 x 0.02 = 36 만원)
    - 사회적배려대상자 1.0% p, 저소득 청년 0.5% p, 금융교육 또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이수자 0.1% p 보증료 인하 제공

8. 신청방법 : 상호금융조합 과 저축은행에서 신청 가능(지점, 모바일앱 가능)

9. 취급기관 :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이하 상호금융기관) 및 저축은행

 

IBK 저축은행을 추천합니다. 가중평균금리가 좋을 뿐더러 대출 속도도 매우 빠르기 때문.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조건

 

 

  ▶ 대출특징 : 대학생·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

 

  ▶ 대출대상
    - 보증신청일 현재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자 중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사람 (사업자 등록 중인 자 제외)

<햇살론 유스 보증대상>

 

  ▶ 대출한도 

 

 

 

  ▶ 대출금리 : 실제 납부하는 보증료는 신청인이 선택하는 보증금액과 거치기간 등에 따라 상이

지원대상 대출금리 보증료율 총 부담료율
취업준비생 3.5% 0.5% 4.0%
사회초년생 1.0% 4.5%
사회적배려 대상자 0.1% 3.6%

 

  ▶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 대출기간 : 15년 (상환7년, 거치 8년)

<햇살론 유스 절차?

 

  ▶ 보증료율 : 취업준비생 0.5%, 사회초년생 1.0%, 사회배려대상자 0.7%

  ▶ 취급기관 :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전북 기업, 신한은행

  ▶ 신청방법 : 취급기관 은행 이용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어플 통해 보증 신청

 

햇살론15 대출자격 조건

 

  ▶ 대출특징 : 대부업·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최저 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편 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 정책 서민금융상품

 

  ▶ 자격요건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및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소상공인, 연금수령자, 농림어업인, 신용회복 지원자 등 상세조건 충족자)

 

  ▶ 상환기간 및 방식 : ~ 최대 5년

 

  ▶ 대출한도 : 최대 700만 원 (특례보증 심사 시 최대 1,400만 원)

 

  ▶ 대출금리: 최대 ~ 15.9 (고정 금리)

 

  ▶ 금리우대 :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 인하(3년 선택시 3.0%p, 5년 선택시 1.5%p)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 매월 상환하는 금액은 동일한 방식.

 

  ▶ 기타사항 : 햇살론15 상환 완료 후 횟수 제한 없이 여러 번 이용 가능 (대출 이용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 1회 추가 대출 가능)

 

  ▶ 신청은행 :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35개, 대출협약은행 14개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하나, 부산, 수협, 신한, 우리, 전북, 제주, 대구, SC제일, 카카오뱅크)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 신청방법 : 은행 모바일 앱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신청

 

신종자본증권 코코본드와 한투 퍼스트 발행어음 금리 4.5% (예금자보호)

신종자본증권 코코본드와 한투 퍼스트 발해어음 금리 4.5% 20대 재무설계 추천 인생설계 개인재무설계 해야하는 이유 (금융컨설팅 직장인 주부재테크 상담) 20대 재무설계 추천 인생설계 

jongy0644.tistory.com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금리 한도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금리 한도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