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 복리계산기 72법칙 뜻 계산방법

 

 

복리계산기는 원금에만 이자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낸 수익에도 다시 한번 이자를 더하는 방식을 계산하는 복리계산에 큰 도움이 된다.

 

 

복리를 이용하면 단리보다는 훨씬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복리적금이나 다양한 복리 예적금 상품들을 통해서 수익을 더욱 크게 만들 수 있다. 이는 주식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다양한 복리계산기 활용법과 복리계산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프로 최저가 할인)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프로 최저가 할인)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드디어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이 나올 시기인데 올해 9월 중순쯤에 새롭게 나올거라곤 하는데 아이

jongy0644.tistory.com



다양한 ‘복리계산기’, 어플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복리계산을
복리계산은 일반적으로 [원금 X {(1+이자율)의 n승}]을 통해 구하는 방법이 있다. 이것이 복잡하다면 복리계산기를 이용하면 훨씬 간편하게 복리계산을 할 수 있다. 네이버 복리계산기에는 적금의 경우 월적립액과 적금기간 이자과세 종류 등을 선택한 뒤 연이자율을 단리와 복리로 선택하면 된다. 예금의 경우 예치금액, 예금기간, 이자과세 종류를 선택한 뒤 단리와 복리로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쉽게 복리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은 복리계산기 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마이뱅크 복리계산기 또한 적금을 가입할 때에 매우 유용한 복리계산기다. 월 적립액, 적립기간, 금리 종류 등을 선택해서 적금의 예상 수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적금 가입 전에 꼭 계산해볼 필요가 있다. 앱과 인터넷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외에도 주유비 계산 등을 할 때에 쓰는 다양한 계산기 어플들도 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 환불일 주관사 거품 논란

5조원도 비싸다와 40조는 돼야한다는 주장이 팽팽하게 맞선다. 도대체 누구의 말이 옳은지 쉽사리 판단이 서질 않는다. 귀여운 캐릭터카드를 만드는 회사를 은행으로 봐야하는지 혁신적인 핀테

jongy0644.tistory.com



인터넷 주식 카페 등을 보면 주식을 할 때 사용하는 주식 복리계산기 역시 주식투자 수익계산에 유용하게 쓰인다. 일단 10만원의 원금을 넣어서 100번 복리로 수익률을 얻는다면 270만원의 금액이 되는데 이런 방식으로 매월 작은 수익률을 꼬박꼬박 축적해서 복리 수익을 얻는다면 엄청난 금액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주식에서 복리를 활용하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재테크의 가속기어 ‘복리’, 하지만 잘 생각해야할 부분도 있다
또한 재테크를 하는 데에는 72법칙이라는 유명한 법칙이 있다. 이는 내가 투자한 돈이 두 배가 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을 계산한 공식이다. 72/연 이자율 = 투자한 돈이 2배로 늘어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구할 수 있다. 이런 복리계산법을 활용하면 자신이 투자한 금액의 수익률을 알 수 있으며 투자한 금액의 두배가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복리의 힘은 아인슈타인이 불가사의라 말했다고 전해질 정도로 어마어마한 힘이다. 하지만 이런 복리를 활용해서 자산을 증식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 일단 주식의 경우 수익이 일정하게 도출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매일 2~3%씩 도출 되다가 한 번에 수십 퍼센트가 떨어진다면 복리로 이루어지는 점진적인 수익 증진의 방식이 도출되기 어렵다. 이런 점을 잘 알아둔 뒤 복리계산기를 활용한다면 더 똑똑하게 수익을 늘려갈 수 있을 것이다.

 

 

 

잃지 않는 투자 복리 계산기 복리의 마법

잃지 않는 투자 복리 계산기 복리의 마법 제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연을 한다면 1장 1절에 넣을 것이 복리의 마법입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투자자가 있다고 합시다. 한 명(A)은 첫 해 50%,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