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준금리는 역대 최저 0.75%까지 인하 되었지만, 무슨 일인지 은행 대출금리는 오히려 올라간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부동산 대책을 비롯한 연 이은 초고강도 대출 규제로 은행에서 대출받기도 상당히 까다로워졌는데요.

 사업자금, 전세퇴거자금 등 대출은 반드시 필요한데, 어려워진 대출.

늘어나고 있는 대출규제,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인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bank-mall.com )( 무료상담 대표번호: 1544-2220 )

 

1. 2.20 부동산 대책에서 바뀌는 내용은?

 경기 수원 영통/권선/장안구와 안양시 만안구, 의왕시 수도권 5개 지역의 주택담보대출비율 등 대출 규제가 강화됩니다. 또한 조정대상지역의 9억 이하 주택은 LTV가 60%에서 50%로, 9억 초과 주택의 LTV는 30%로 적용됩니다.


2. 모든 지역에서 기존 주택 처분기간이 1년으로 바뀌었나?

아닙니다. 투기/투기과열지역의 9억 초과 아파트에 대해서만 규제가 적용 됩니다. 따라서, 조정지역이나 비규제지역. 투기/투기과열지역이라 하여도 시세 9억 미만 아파트일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2년 내 처분 조건입니다.

3. 15억 초과 아파트로 주택담보대출 받지 못하는지?

 대출받을 주택의 지역이 어딘지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규제 지역의 경우 15억원 초과 아파트라도 LTV 70%까지 가능하지만,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9억 이하는 LTV 50%, 9억 초과는 LTV 30%로 한도가 구분되어 대출이 됩니다. 그 외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의 15억 초과 주택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최근 9억원 이상 고가주택과 다주택에 대해 대출 규제 초점이 맞춰지다 보니 9억 이하 주택들의 가격이 오르는 풍선효과가 나타난다거나, 부동산 매매 수요가 전세 수요로 바뀌면서 전세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현상이 누적 될 경우 추가 대책이 나올 수 있는 만큼 대출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과 같은 전문가들을 통해 은행별 조건을 수시로 확인하고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해볼 수 있는 뱅크몰에서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1금융권(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제일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을 비롯하여 보험사, 2금융권 상품으로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조건, 금리, 한도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