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갤럭시z폴더3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가격 크림 라벤더 색상 카메라 성능 바로가기 링크

​갤럭시z폴더3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가격 크림 라벤더 색상 카메라 성능 바로가기 링크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자급제 사전예약 자급제폰 단점 장점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jongy0644.tistory.com

글로벌 전기차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테슬라가 거침없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과 경제가 침체됨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오히려 인기가 더 높아지는데요. 그에 따라 테슬라 관련주가들도 같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관련이 있고 실제 테슬라 대장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테슬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연금저축펀드 계좌 반드시 국내상장 해외 ETF 투자해야하는 이유 과세이연 뜻

연금저축펀드 계좌 반드시 국내상장 해외 ETF 투자해야하는 이유 과세이연 뜻 자급제폰 단점 장점 사용방법 분실 (갤럭시 z플립3, z폴드3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자급제폰 단점 장점 사

jongy0644.tistory.com

LG화학

대표적 대장주로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1위였던 파나소닉을 제치고 1위 올라서며 메인 공장인 중국 테슬라 공장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60.1% 감소, 당기순이익은 78.7% 감소했습니다.

2019년 석유화학 사업부문은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수요 부진으로 주요 제품 스프레드 축소되어 전년 대비 수익성이 둔화 되었으나 2019년 연간 매출액은 28조 6,250억원으로, 자동차 전지 출하 증가로 인한 물량 확대 등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LG 화학 주가 전망, 전기차로 엘지 화학 주식은 얼마나 오를까?

최근 전기차 관련 주가가 상승하며 관련주들까지 모두 상승하는 분위기인데요. LG화학의 주가는 최근 전기차 판매 호조, 유럽/한국의 전기차 지원책 출시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여전

jongy0644.tistory.com

성창오토텍

전기차 부품인 인버터를 테슬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2% 감소.

종속회사인 미국 SCA Inc.는 현지 SUV차종 증가에 따라 매출 및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을 기록하였으나, 계속되는 중국법인의 실적부진 및 국내법인의 매출감소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자동차 첨단 및 핵심기술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 법인을 통해 품질 경쟁력 강화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콘트롤 암인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을 개발해 테슬라, 현대차, 기아차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감소, 당기순이익은 14.7% 증가했습니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 침체, 국내경기 악화에 따라 전기대비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고객사의 생산량 감소에도 불구 수익률이 높은 SUV시장의 확대됨에 따라 전년도와 비슷한 103억원을 실적을 냈습니다.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자본총계가 21% 증가하였으며 유입된 자금으로 차입금 일부를 상환하여 부채총계는 12% 감소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2017년부터 31개 부품을 테슬라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차입금 규모와 부채비율이 높아 재무부문에서 리스크가 있으나 실적이 개선되는 등 외부 투자를 바탕으로 리스크를 없애고 있습니다. 매출의 많은 부분이 현대기아차 실적과 연동되어 있어 고객 다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계양전기

 

테슬라3 모델의 전자파킹브레이크 모터를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원가율 상승 여파로 수익성은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한 상황. 2017년 5월 중국 자동차시장 진출과 현지화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를 위하여 전장모터 중국 생산법인 설립을 했고 작년 8월부터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영화금속

테슬라에 조향장치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상승한 모습이며 양호한 매출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서 원재료인 고철 및 코크스 가격 안정시 수익성 추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수AMS

전기차용 모터 회전축인모터샤프트가 주력이며, 테슬라 모델3 시제품에 마운트 브리킷을 공급하려 했으나 실패한 기업입니다.

국내외 경기불황에도 매출액은 증가, 원가 정산분 발생과 개발자산에 대한 손상처리 발생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감소됨. 가격경쟁력, 자동화설비 시스템 및 완벽품질을 기반으로 신차종 부품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이면서 테슬라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5/13일 천안 삼성sdi 사업장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만났습니다.역시 다름...

blog.naver.com

 

 

급등하는 종목만 피해

투자하더라도

크게 피해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익을 보는 방법보다

잃지 않는 방법이 어느 경우에는

더 나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하락하더라도

그 기업에 대한 확실한 정보, 믿음이 있다면

그 주가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며 투자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정보가 없어 주식하는데 어려운 분들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주식 정보 공유방

같이보면 좋은 글

2020/07/01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바이오팜 주식 상장가는? 상장 전 갑론을박

2020/06/3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ETF 무슨 뜻일까? ETF장점, 주식 투자가 두려운 사람에게 추천

2020/06/3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주식 인버스, 레버리지 뜻은?

2020/06/28 - [정보 꿀팁/주식&기업]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절세 방법(250만원까지 공제)

2020/06/28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주가와 주가의 결정 요인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