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미국 주식 휴장일 미국 독립기념일 뜻 무슨날인가?

 

 

주식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고민중이시라면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주식정보공유방

 

open.kakao.com

미국주식 거래시간 프리장

 

 

미장 정규시간 열리려면 한참 남았는데...왜 벌써 프리장이 열려서 거래가 되고있지???!!

미국 주식 거래가능 시간과2021년 휴장일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시간 (프리장 / 정규 / 애프터)미국도 사람 사는 동네이기 때문에기본적으로 정규 거래 시간은 비슷합니다.

지금은(1월) 섬머타임 미적용 기간이기 때문에한국시간 밤 11시 30분 ~ 새벽 6시까지 정규장,3월 중순부터는 밤 10시 30분 ~ 새벽 5시까지한시간씩 당겨지겠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주식 시간외거래 정리 포스팅에서국내주식 거래시간과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국내 주식 거래가능시간정규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까지,장후 시간외거래는 오후 4시 ~ 오후 6시까지장마감 후 2시간인 것까진 비슷한데,

미국은 프리장(장전 시간외거래)이5시간 30분으로 유독 깁니다.

 

미국 주식 프리장이 5시간이나 되는 이유미국 주식 프리마켓 시간이 긴 이유를몇가지 열거해보면,

 

첫번째로, 미국은 땅덩이가 넓습니다.그만큼 같은 나라인데도 5개가 넘는 시간대를사용할 정도입니다. 심지어 같은 주 안에서도다른 시간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벽에 눈비비고 일어나 주식 확인하는 일은미국 안에서도 있다 이말입니다.

두번째로, 시간외 뉴스로 인한 주가 변동성을소화하기 위함입니다.시간외 호재/악재 등으로 인한 급락 및 급등을신속하게 대응 가능하도록 하여정규 거래시간의 변동성을 최대한 안정화하기위함입니다.

사실 이건 원론적인 이야기라 어느 나라든마찬가지겠죠ㅎㅎ

누가 봐도 호재/ 혹은 악재인 이슈들은프리장에서 빠르게 대응해야겠지만,

[아 새벽엔 졸리니까 프리장에서매매하고 꿀잠자면 되겠네 개꿀~~~]

이런 마인드로다가 정규장하듯 매매하다가는골로 갈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리장이라거래량이 훨씬 적거든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주식사는법 이벤트

키움증권에서는 주식하는법을 어려워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및 정보를 전달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키움증권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에 대하여 안내해드

jongy0644.tistory.com

증권사별 미국주식 프리장 거래시간

국내 증권사별 미국주식 프리장 가능 시간미국 주식 프리장 시간이 길긴 하지만그렇다고 우리가 진짜 초저녁부터 참여하기는어렵습니다.국내 증권사들은 대부분 프리마켓의 일부 시간만거래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장 거래 가능 시간만 보자면NH나무증권이 제일 긴 시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증권사별 미국주식애프터마켓 가능 시간너무 프리마켓 이야기만 했나요?엄연히 장후거래인 애프터마켓도 존재하는데...2시간 남짓의 애프터마켓은 국내 투자자들에게오히려 거래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국내 증권사 애프터마켓 지원시간은 위와 같습니다.프리장과는 다르게 지원하는 증권사가 몇 없습니다.적당한 시간에 프리장 지원하고 애프터마켓까지지원해주는 키움증권이 역시 제일 무난해보입니다.

 

2021 미국 주식 휴장일

 

올해의 미국주식 휴장일은 총 9일입니다.

매년 이 날짜에 휴장일인 것은 아니고,미국같은 경우 몇월 몇째주 무슨 요일~~이런식으로 공휴일이나 기념일을 돌리기 땜시미국주식 휴장일 날짜는 매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내주식과는 비슷한 듯 약간 다르므로미국 주식 시간을 한번 잘 익혀놓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독립기념일은 무슨날?

 

 

1776년 7월 4일, 식민지 13개 주 대표들이 필라델피아에 모였다. 독립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급박한 상황에서 한자리에 모인 이들은 만장일치로 <독립선언문>에 서명하고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포한다. 미국의 독립은 1783년 9월 3일 영국과 파리조약을 체결하면서 공식화되지만, 미국인들은 <독립선언문>이 발표된 7월 4일을 독립기념일로 축하하고 있다.

<독립선언문>은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으며, 그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권리를 창조주로부터 부여받았다”고 천명했다. ‘생명, 자유, 행복추구권’, 이 세 가지 천부인권은 미국의 건국이념이 됐다. 모든 인간의 평등, 천부인권, 인민의 동의, 저항권 등은 절대군주에 저항하는 근대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로 18세기 당시 혁명적인 사상이었다. 미국 독립 혁명은 1789년 프랑스 혁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프랑스 혁명과 함께 양대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으로 세계사에 자리 잡는다.

여기까지가 학교에서 배우는 미국 독립기념일에 대한 이야기다. 이제 우리 눈을 그로부터 240년이 흐른 2016년 7월로 돌려보자. 장소는 미국 루이지애나 주의 주도인 바톤루즈. 독립기념일 다음 날인 7월 5일, 앨턴 스털링이라는 흑인 남자가 한 편의점 앞에서 CD를 팔고 있었다. 자신의 마지막 순간이 곧 다가올 줄 전혀 짐작도 못하고 말이다.

스털링의 비극적인 마지막 순간은 마침 행인의 동영상에 그대로 찍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두 명이 스털링을 바닥에 넘어뜨려 제압하고 있는데 어디선가 “그에게 총이 있다”는 외침이 들린다. 그러자 바로 경찰이 총을 꺼내 한 치의 주저함도 없이 스털링의 가슴을 향해 연달아 발사한다. 마치 포획한 사냥감을 확인사살 하듯이. 스털링은 그 자리에서 숨졌다.

 

재무제표 보는법 중요한 이유,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재무제표 보는법 중요한 이유,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재무제표 ​ 주식투자를 하면서 재무제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이 많다. ​ 단순히 차트만 보고 판단하는 것은 ​

jongy0644.tistory.com

 

 

2021 미국주식 휴장일 총정리 7월 독립기념일 대체휴일 프리장 시간

주식 캔들차트 보는법, 보조지표 rsi 확인 방법 (장대음봉 장대양봉 위꼬리 아래꼬리) +역망치형 주식 캔들차트 보는법, 보조지표 rsi 확인 방법 (장대음봉 장대양봉 위꼬리 아래꼬리) 캔들

jongy0644.tistory.com

 

 

주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투자를 망설인다면

안타까울 따름이죠. 주식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정보공유방

 

open.kakao.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