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간소화 서비스 오픈 1월 15일

매년 조회하지만 할 때마다 어떻게 하는지 가물가물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연말정산이 정말 기다려지는데요. 환급금 조회하면서 내가 올해 이렇게 돈을 많이 썼구나! 후회하기도 하고 예상보다 환급금이 많이 나오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죠?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홈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내역을 내려 받는 홈페이지는 국세청 홈텍스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와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고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텍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올해부터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를 사전 등록해서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는 은행이나 인증기관을 통해서 발급받아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1. 로그인 되었다면, 메인 화면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미리 보기 화면에서 보이는 STEP 순서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요. 

먼저 STEP 1은 신용카드 내역을 미리 확인합니다. 

3. STEP 2로 넘어가면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제항목은 작년 기준으로 채울 수 있는 건 넣어주면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조회했을 때 나오는 금액 앞에 ‘?(물음표)’가 붙어 있다면 돌려받을 수 있고, 그냥 금액만 나온다면 오히려 세금을 추가로 더 내야 한다는 사실! 만약에 환급금 없이 추가로 세금을 내야 한다면 마지막 STEP 3에서 나오는 절세 팁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환급금을 확인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STEP 3에서 국세청에서 3년 동안 연말정산 추이와 함께 항목별로 어떻게 절세 받을 수 있는지 TIP을 알려주는데요. 

항목별로 예상 공제금액을 계산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부분이 줄어들었고 어떤 부분이 늘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과 카드 비중을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말 그대로 미리보기로 올해 10년 세법을 반영해서 작성되기 때문에 실제 연말정산과는 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 연초에는 연말정산을 신경써야 합니다.

어떻게 연말정산을 하느냐에 따라 환급금 조회 금액이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서민통합지원센터 저금리 특별지원 정부지원 채무통합 햇살론 한도 2억원, 3.2% 금리 서민통합지원센터 저금리 특별지원 정부지원 채무통합 햇

jongy0644.tistory.com

 

 

맞벌이 부부 연말정산 절세 방법

맞벌이 부부 연말정산 절세 방법 정부지원 비대면 대환대출 햇살론 자격 조건 한도 금리 7% 정부지원 비대면 대환대출 햇살론 자격 조건 정부지원 직장인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방법 대출 승인률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