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0대 백신접종예약 사이트와 시간 정리(예약오류 해결방법)

 

 

 

50대 백신예약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백신예약 일정 (접종 시기) 예약 방법 안내 (델타 바이러스

50대 백신예약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백신예약 일정 (접종 시기) 예약 방법 안내 코로나 확진세가 심각합니다. 매일 1000명 대가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요. 특히 얀센 백신은 델타

jongy0644.tistory.com

 

1. 50대 백신접종 예약 사이트

지난 7월 12일 조기마감되었던 50대 백신접종이 7월 19일(월)를 기점으로 다시 재개됩니다. 백신회사와 제공 물량에 대한 비밀협약이 맺어 있다보니 접종가능 백신수량을 사전에 공개할수 없어서 이런 일이 발생했는데요.

ncvr.kdca.go.kr

 

백신접종 예약 사이트는 기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ncvr.kdca.go.kr)과 동일합니다. 사이트를 접속하면 예방접종 예약하기와 접종예약 조회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데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는데 공동인증서나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대리 예약시에는 예약하시는 분의 본인인증을 거치면 접종일, 시간, 장소(병원)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예약후에는 문자와 카톡을 통해 예약결과를 수신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문자나 카톡을 받지 못했다면 스팸메세지함을 확인해보시거나 신청하실때 전화번호에 오타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자, 카톡을 수신받지 못해도 정상적으로 예약을 했으면 접종가능합니다)

 

2. 백신접종 예약 시간과 일정

 

 

7월초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조기 마감되며

많은 문제가 있었어요.

때문에 나이별로 일정, 예약시간을 분리시켰습니다.

55~59세에 해당하시는 분들이 한꺼번에 접속하면서 백신예약 사이트가 먹통이 되어버렸고, 예약시간이 00시이다보니 일찍 주무시는 어르신들이 큰 불편을 겪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7월 19일(월) 53세~54세 백신부터는 00시가 아닌 20시부터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오후 8시면 모두 퇴근후에 예약할수있는 시간대인데요~ 50대를 2그룹으로 나눠서 월요일과 화요일에 사전예약하기때문에 서버 폭파와 같은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3. 백신 예약 오류 대처방법

 

백신 예약을 하다보면 여러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나와 가족의 건강이 걸려있는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이기때문에 어느때보다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자주 발생하는 백신예약 오류를 알아보고 그 대처방법을 통해 해결해보겠습니다.

 

본인인증 실패 문제

예방접종 예약하기"버튼을 누르면 본인예약과 대리예약을 선택하는데, 여기서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총 3가지로 휴대폰, 아이핀, 공동/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할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간에는 새 창을 띄워서 인증하므로, 팝업차단 해제를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주소표시줄 오른쪽에 X표시가 되어있어 있으면 클릭하여 해제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에 실패한 경우에는 서버오류, 입력오류 등의 문제로 밠생할수있으니 귀찮지만 한번더 인증해주시는 방법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본인인증 방식을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의료기관 찾기 오류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란에  "의료기관 찾기"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서 접종일자와 병원을 선택하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 자연히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오류이기때문에 오류메세지 확인버튼을 누르고

다시 "의료기관 찾기"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새로고침(F5)을 절대 하면 안됩니다.

새로고침을 하게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하는 방법 (50대, 교육종사자, 보육종사자 외)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하는 방법 2021년 7월에는 50~59세(1962~1971년생), 고3 및 고교교직원, 6월 접종대상자 중 미접종자 대상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50대 코

jongy0644.tistory.com

대부분의 오류는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린상태에서 느리게 접속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번 7월 19일부터 재개하는 50대 백신접종 예약의 경우에는 나이가 분리되어서 이런 일이 극히 드물것 같은데요~ 그래도 접속하는 환경에 따라 충분히 발생할수 있는 오류이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도권 코로나 선별진료소 혼잡도 현황 확인 방법

수도권 코로나 선별진료소 혼잡도 현황 확인 방법 수도권에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코로나 검사자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하루동안 수도권 임시선별검사소 검사건수는 82,111건을 기록하기도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