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할까 말까? 주관사 균등배정 비례배정 2021년 9월 공모주 일정
현대중공업 공모주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약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상이합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청약 일정
공모금액 1조800억원
공모가 52,000원~60,000원
공모주식수 1800만주
일반청약주식수 450만~540만주
청약기간 9월 7일 화요일~9월 8일 수요일
납입기일 및 환불일 9월 10일
상장일 9월 16일 목요일
수요예측 1500대 1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KB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
현대중공업은 중복청약이 불가하며,
균등분할의 경우
청약증거금 1주 60,000원 최상단
60,000*10주=600,000만원
반절인 300,000만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상장직후 유통물량이 16%대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상장일 당일 주가에 매우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유통물량이 적어 상장에 성공할 것 같네요.
현대중공업 기업분석
현대중공업은 조선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양플랜트, 엔진기계 사업에 진출하여 세계적인 종합중공업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조선부문 세계 1위, 대형엔진부문 세계 1위의 실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조선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에서 일반 상선부터 특수 선종까지 다양한 선박을 최고의 품질로 건조합니다
조선해양사업부는 8개의 대형 건조도크와 10기의 초대형 골리아스 크레인을 비롯한 최신 생산설비, 우수한 인적 자원 및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드릴쉽, LNG선, LPG선등 해양개발 관련 선박 및 가스선은 물론 유조선, 컨테이너선, 살물선, 자동차운반선, 여객·화물겸용선(ROPAX) 등 일반상선과 이지스 구축함, 잠수함 등 최신예 함정에 이르기까지 연간 70여척 내외의 다양한 선박을 품질로 건조, 적기에 고객에게 공급하며, 세계속의 조선 한국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까지 52개국 324개 선주사에 2,200여척의 선박을 성공적으로 인도한 조선해양사업부는, 2012년 세계 최초로 “선박 건조량 1억 GT”를 달성하였고, “2015년 세계 최초 선박 2000척 건조”라는 신기록을 달성하여 세계 역사상 최단기간내 최대 건조실적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엔진기계부문
엔진기계사업부는 첨단 정밀가공, 조립 및 시운전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최대 엔진 제작사로, 전세계 시장에 35%의 대형엔진을 공급하는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힘센엔진 및 국제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박용제품을 자체 개발 공급 함으로서 해양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컨테이너형 발전설비 및 친환경 육상용 발전설비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양플랜트부문
해양 유전 및 가스전을 개발, 생산하는 고정식 및 부유식 설비, 기타 육상 플랜트 설비의 모듈 등 다양한 형태의 설비를 설계, 구매, 제작, 운송, 설치 및 시운전까지 턴키(Turn Key) 방식으로 일괄 수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여개 이상의 고객사로부터 170여개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인도했습니다.
초대형 1,600톤 골리앗 크레인 2기, 10,000톤 플로팅 크레인 및 100만톤급 H-Dock를 포함한 최신식 설비, 우수한 기술력 및 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시공 능력과 경쟁력 강화 및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매출비중
조선 75% 해양플랜트 5.5% 엔진기계 18.32% 기타 0.77%
현대중공업 전망
1.세계 1위 기업
현대중공업은 현재 글로벌 세계 1위 기업으로 상장 후 프리미엄이 형성될 수있습니다.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구분되는 LNG선박을 비롯한 가스선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컨테이너선과 탱크선 시장에서 50%의 점유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주 점유율를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선박교체사이클 도래 친환경선박수요확산
지난 전성기에 만들어진 선박들이 노후선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하였고, 올해부터 해운산업이 본격적으로 회복되어 선단을 최첨단 선박으로 구성하려는 선주들이 등장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10년간 조선업계는 80%가 망하고 20%만 생존했으며, 이에 소수생존기업이 큰 수혜를 볼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엔산하기구인 국제해사기구에서는 환경규제를 선주들에게 실기할 예정이고 규제에 따라 친환경 선박의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봅니다.
3.실적턴어라운드 개시
조선주는 과거부터 수주 실적과 벨류에이션이 연동되는 경향이 있고, 연말까지 카타르 LNG 계약등 수주실적개선이 예상됩니다. 벨류에이션 평균 pbr 1.1배 대비 저렴하게 상장한 점도 투자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료비 상승과 원가부담을 2분기 충당금을 반영영하였기에 누적된 수주성과 개선된 수주환경으로 실적턴어라운드가 지속될 예정입니다.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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