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살한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와서 노화예방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요.

생활습관을 바꿈으로써 노화예방과 노화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요?

 

 

 

노화예방에 중요한 새벽 2시

흰 피부는 많은 사람들의 바램이기도 합니다. 화이트닝 제품을 따로 바를만큼 화이트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화이트닝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도 숙면을 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우리가 수면할때 분비되는 멜라토닌은 잠을 유도하는 기능 외 색소세포에 기능을 떨어뜨려줘 하얀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멜라토닌은 우리가 잠을 잘때 분비되며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은 새벽2시입니다.

때문에 우리가 날을 새거나 잠을 잘 못자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가 하얗게 보이지 않는 것도 이 이유입니다.

멜라토닌 분비를 위해 새벽2시에는 꼭 잠을 청해야 합니다.

 

 

 

노화예방에 좋은 잠

노화를 막기 위해 주사를 맞는 분들도 많이 있지요. 인위적으로는 어느정도 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해결되지 못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맞아야 하는 가격 부담감도 있지요.

잠만 제대로 자도 호르몬 주사를 맞은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부신피질자극호르몬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호르몬인  성장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은 성장호르몬이 지금 나이에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성장호르몬은 성장이 다 끝난 성인에게는 다른 역할을 합니다.

 

세포의 재생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고 체내 보습 물질인 히알루론산이 피부에서 물분자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성장호르몬은 대낮에는 분비되지 않다가 잠든 후 깊은 수면기에 분비됩니다. 특히 적절한 수면을 오랜시간 꾸준히 유지하면 성장호르몬의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수면습관이 중요하다.

우리몸은 잠을 자는 수면습관에 의해서도 노화가 진행될 수 있고 예방될 수 있ㅅ브니다.

쉽게 말해  웅크린 자세로 한쪽 방향으로 누워자면 배게에 얼굴이 짓눌리게 되고 특정 부위만 압력을 받게 되는데 특히 눈가와 귀 주변 턱근육이 겹치는 모양으로 주름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나이를 떠나 잠자는 습관은 피부미용, 노화에 좋지 않으므로 습관을 점검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잠자는 습관으로 인해 목주름, 팔자주름이 깊어지며 심하면 비대칭얼굴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쪽으로 자는 습관보다 더 좋지 않은 것은 엎드린 채 자는 것인데요. 이런 자세로 잠을 자면 이마쪽으로 얼굴 전체의 무게가 쏠리기 때문에 앞이마에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목뒤, 옆 주름도 생길 수 있습니다.

좋은 수면습관은  몸이 천장을 향하게 자는 것이 좋고 배게는 낮은 것을 베는게 좋습니다. 베개가 높으면 목주름이 심해지게 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얼굴이 붓게 됩니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베개없이 자는 사람도 있는데 너무 낮으면 목에 무리가 올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