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범여권의 차기 대권주조 여론조사를 시행한 결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지율이 20% 안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는 이재명 관련주 로 분류되는 기업들이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박원순 시장 사망에 따른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성남시장을 역임했고 현재 이낙연 의원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내의 차기 대권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 중 한명입니다.

이재명지사는 중앙대 법학 학사 수료, 제 28회 사법시험 합격했습니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여러 잠룡들의 등장으로 인해 주식 시장은 현재 정치테마주가 점점 이슈화되고 있는데요.

다만 정치 테마주의 경우 단순 기대심리나 학연 혹은 지연, 혈연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가 상승에 대한 근거가 약하기 때문에 잘못 투자하게 되면 손실 가능성도 높은 분야가 바로 정치 테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같은 정치테마주는 투자를 진행하기 전 충분한 정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 테마로 분류되는 종목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이텍입니다.

최대주주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의 운영위원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성남시장을 진했던 이재명지사의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에이텍 본사는 성남에 위치해 있어 꾸준히 이재명 관련주 테마에서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정다운입니다.

기선철 대표가 이재명시장과 동문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 로 분류되어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다운은 육계 테마로도 움직이는 기업이며 가금류 가공과 저장, 처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입니다.

이재명 지사의 고향이 안동인데 그곳에 본사를 두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 종목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은 사회간접자본 토목사업과 건축사업, 문화재공사 및 전기와 환경을 비롯한 소방공사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프리엠스입니다.

최대주주이면서 대표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프리엠스는 건설용 중장비 전장품을 비롯해 자동차 제어기기 제조와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엘팜텍입니다.

왕훈식 지엘팜텍 대표가 이재명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면서 회사가 성남에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 테마에 묶여 있습니다.

지엘팜텍은 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와 판매, 생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식품연구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쏠리드입니다.

정준 대표이사가 성남 창조경영 CEO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담당하고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쏠리드는 이동통신이나 유선통신과 관련된 네트워크 장비를 제조하여 개발까지 진행하는 등의 사업을 활발하게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지금까지 이재명 관련주 차기 대선후보 거론에 관련주를 알아봤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0/07/1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주식전망 총정리

2020/07/1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박원순 시장 사망에 오세훈 관련주 강세, 관련주 총정리

2020/07/10 - [정보 꿀팁/생활&기타] - 서울시장 선거 어떻게 될까? 부시장 대행체제 운영

2020/07/10 - [일상] - 박원순 시장 숨진채 발견, 왜 자살했을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