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자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갑작스레 사망하면서 앞으로 9개월 동안 서울시정은 서정협(사진·56) 행정1부시장이 이끄는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됩니다. 지방자치법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장이 궐위되면 부단체장이 권한을 대행하게 됩니다.

현재 서울시에는 행정1부시장·행정2부시장·정무부시장 3명의 부단체장이 있습니다.

서울시장이 공석이면 행정1부시장이 최우선으로 권한을 대행하게 됩니다. 박 시장의 임기는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이고 4년 임기의 절반인 약 2년이 남아 있는데요.

서 부시장은 울산 학성고를 나와 지난 1987년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1년 행정고시 35회에 합격해 서울시에서 언론담당관, 행정과장, 시장비서실장, 시민소통기획관, 문화본부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직위를 거쳤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

디스플레이 사업(공공기관 pc조달) 사업을 영위합니다. 디스플레이 사업은 절전형 pc, LED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PC, 금융모니터, 심상충격기 탑재 광고형 디지털정보게시판, RFID 기술을 응용한 음식물쓰레기종량기 등을 제조합니다.

교통카드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해 신설회사 (주)에이택티앤 설립

최대주주이면서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며 에이택 본사가 성남시 위치합니다.

에이텍티엔

에이택의 교통카드솔루션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했습니다.

RFID 기반 스마트카드 교통요금 결제단말기 등의 제조, 공급, 유지보수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티머니)에 버스 및 택시 단말기 공급, 금융자동화기기 제품의 생산, 판매업체 에이텍에이피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이면서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며 에이택 본사가 성남시 위치합니다.

동신건설

국내도급공사 위주의 건설기업입니다. 사회간접자본(SOC), 토목사업(도로, 항만, 상하수도, 댐, 전력구공사, 각종환경사업), 건축사업(관공서 건축, 주택사업), 문화재공사 등 건설업 위주의 기업

동신건설 본사가 이재명 도지사 고향 안동에 위치

토탈소프트

해운물류와 관련 패키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입니다.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매출 대부분이 해외 매출이며 대표이사가 이재명 도지사 중앙대 동문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이월드

대구에 위치한 놀이공원으로 1995년 우방타워랜드로 개장했으나 2010년 이월드로 개명했습니다.

면적은 총 40만 6천 제곱미터, 시설은 광장 6개소, 놀이시설 31종, 교양시설 공연장 3개소, 전시관 2개소, 운동시설 2개소가 있습니다.

이월드 주식은 2005년 상장했으며 코스피 시가 총액 순위는 282위입니다.

서원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는 기업이지만, 증시에서는 전형적인 정치테마주로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서원의 최홍건 사외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낙연 총리의 총선 출마 가능성이 거의 확정시되던 작년 12월 17일 서원은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남선알미늄 

알루미늄 새시를 주로 생산하는 비철금속 제조업체. 1947년 남선경금속공업사라는 상호로 설립되어 1990년 지금의 상호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알루미늄 제품의 제조 및 판매와 시공 조립,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생산품목은 알루미늄 새시, pvc창호, 자동차용 범퍼로 전국에 290여개 대리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가 총액 순위는 216위입니다.

오세훈 관련주 총정리

 

박원순 시장 사망에 오세훈 관련주 강세, 관련주 총정리

이재명, 이낙연, 오세훈 등에 남다른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박 시장 사망에 따른 이재명 관련주, 박원순 이재명, 박원순 이낙연, 오세후 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습니다.. 박��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