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아시아나항공에 1조7000억원의 신규 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산업은행은 21일 오전 신용위원회를 열어 이런 내용의 아시아나항공 지원 안건을 의결했는데요.
수출입은행도 이날 확대여신위원회를 열어 아시아나항공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이번 지원 방안은 22일 아시아나항공 이사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지원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처럼 필요할 때 꺼내쓰는 한도 대출 형식이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산은과 수은은 지난해 지원한 신용한도 기한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산은과 수은은 지난해 아시아나항공이 발행한 영구채 5000억원을 인수했고, 한도 대출 8000억원, 스탠바이 LC(보증신용장) 3000억원을 제공해 모두 1조6000억원을 지원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한도 대출 8000억원을 전액 사용했고, 최근 스탠바이 LC 3000억원도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산은과 수은의 추자 자금 지원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차질을 우려한 조치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업계가 최악의 경영난에 직면하면서 현산 측이 아시아나항공의 인수를 포기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시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의 유상증자와 회사채 발행 등을 통한 인수대금 납입을 사실상 연기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우선협상대상자인 현산과 미래에셋대우를 상대로 1조4665억원의 유상증자를 진행 중입니다.
당초 이달 7일 납입일이었으나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채권단은 아시아나항공의 매각이 마무리되면 재무구조 개선 등으로 경영정상화가 이뤄지면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채권단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이 지난해 지원했던 자금을 거의 소진했다"며 "매각을 원활히 마무리하기 위해 추가 유동성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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