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오전 7시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로 신청이 가능해졌는데요.

 정부는 1인 가구에 40만원, 2인 가구에 60만원, 3인 가구에 80만원, 4인 가구에 100만원을 각각 지급할 예정입니다.

 
 

 

어디에서 신청가능한가요?

긴급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KB국민·NH농협·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카드 등 9개사입니다.

각사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본인 명의 카드만 충전금 지급 대상입니다.

 온라인 신청시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 외에도 휴대전화나 카드번호 인증도 가능합니다.


 
비씨카드 제휴사인 기업·SC제일·농협·대구·부산·경남·전북·제주·수협·광주은행이나 케이뱅크·새마을금고·우체국·신협 카드 소지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하는데요.

산업은행의 체크카드는 재난지원금 충전이 안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18일부터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 신청도 가능한데요.

단, 은행 계열이 아닌 삼성·현대·롯데 등 전업 카드사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포인트 충전에는 신청 후 약 2일 후에 충전됩니다.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해야하는 이유? 포인트 사용기간

​신한카드를 선택하면 좋은 점 5가지​1. 사용카드 지정 없이 모든 카드 사용 가능2. 신청 확정 통보 후 ...

blog.naver.com

 

 

언제 신청할 수 있나?

오늘부터 금요일까지 첫 주에는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신청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

1981년생의 경우 11일 월요일, 1982년생의 경우 12일 화요일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주말인 16일부터는 5부제와 관계없이 누구나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는 안됩니다.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과 거주지역 외 다른 지역 가맹점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형전자판매점(하이마트 등)이나 온라인 전자상거래도 안되는데요.

상품권이나 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을 살 수 있는 업종과 유흥업종·위생업종·레저업종·사행산업· 조세 및 공공요금·보험료·교통비·통신비 등 카드 자동이체에서도 사용 불가합니다.

배달 앱으로 음식을 배달할 경우 온라인 결제는 불가하지만 현장 결제만 가능합니다.

 
사용처가 아닌 곳에서 카드를 긁으면 사용 즉시 문자로 ‘사용제한’이 통보됩니다.

만약 사용제한업종에서 카드를 긁었을 경우 긴급재난지원금이 아닌 원래 본인의 돈이 출금됩니다.
 

 

결제금액 청구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총 청구금액에서 재난지원금만큼이 할인됩니다.

 예를 들어 신한카드에서만 신용카드를 A·B·C 세 종류 가지고 있고 세 카드의 결제금액 합이 200만원이며 충전 받은 재난지원금이 100만원이라면 다음 달 고지서에 100만원만 청구됩니다.

 재난지원금을 60만원 받았고 카드 사용 역시 60만원에 딱 맞췄다면 청구 금액은 0원이 됩니다.

 

 
1개 카드사에 여러장 카드를 갖고 있는 경우, 여러개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나눠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드가 몇개이든지 재난지원금 총액에서 차감이 되고 재난지원금이 모두 소진되면 원래 본인의 돈이 출금됩니다.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았다면 재난지원금을 다 소진할 때까지 은행 계좌에서 돈이 출금되지 않습니다.

 
카드 포인트로 재난지원금을 받아 사용하면 사용 실적에 포함되고 카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8월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사라지며 기부금으로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2020/05/09 - [정보 꿀팁/금융&재테크 정보]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롯데카드 5월 11일 신청 사전 안내

2020/05/08 - [정보 꿀팁/금융&재테크 정보] -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주 아니어도 이의신청으로 수령 가능하다.

2020/05/04 - [정보 꿀팁/금융&재테크 정보] - 저소득층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원 시작, 사용처 지자체마다 제각각 혼선

2020/05/04 - [정보 꿀팁/육아정보] - 코로나 어린이집 개학은? 고3 13일 개학, 유치원 20일 개학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