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산퓨얼셀 주가가 정부의 수소 관련 정책 확대 기대감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3일 오전 9시 54분 기준 두산퓨얼셀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000원(17.80%) 오른 3만9700원에 거래됐는데요.

오늘 14일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등 그린뉴딜 정책을 담은 '한국판 뉴딜'의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오는 2025년까지 100조원 이상 투입되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를 앞두고 벌써부터 수혜 업종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는 것인데요. 다만 호재가 일부 종목 주가에 선반영됐다는 점에서 투자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1월 발전용 연료전지의 설치규모를 오는 2022년까지 1.5GW, 2040년까지 15GW로 확대할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이 같은 정부 의지에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1.6배 증가한 300MW까지 성장했습니다. 이 가운데 두산퓨얼셀은 올해 4월 말까지 60MW의 신규수주를 달성해 연간 신규 수주 목표인 142MW의 42%를 달성했습니다.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수소 관련 정책 등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매출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의 경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언택트(Untact) 라이프, 스마트 헬스케어 관련주들의 수혜가 예상되며 그린뉴딜은 도시·공간·생활 인프라 녹색전환,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등 3대 축으로 추진되는 만큼 정책 관련주들의 수혜가 기대됩니다. 그린 뉴딜 관련 수혜주로는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이 대장주 역할을 합니다.
이번 한국판 뉴딜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업종은 5G를 중심으로 한 무선통신, 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의 데이터 산업, 2차전지 및 재생에너지 업종으로 예상됩니다.


 

언택트, 비대면 관련주 총정리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글로벌 경제의 시장 흐름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코로나 19가 확산세를 보이며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가 많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

jongy0644.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상장일, 장외주식

sk바이오팜이 공모주 신화를 써내려가며 공모주에 대한 성공 확신으로 시장을 분위기를 주도했습니다. 이번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역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모주에 대한 기대

jongy0644.tistory.com

 

국내 증시 코스피와 미국 증시 거품인가? feat.버핏 지수와 테슬라 주가

풍부한 유동성으로 글로벌 증시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거품 논란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기업이 벌어들이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과도하다는 즉, 거품이라는 의미인데요. 코스피 지수 역시 단기

jongy0644.tistory.com

 

OCI 주식 주가 전망, 왜 폴리실리콘 국내생산 중단했을까?

OCI가 올해 2월 캐시카우에서 애물단지로 내려앉은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국내생산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중국 정부의 지원에 힘입은 중국 폴리실리콘 업체들이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설비를 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