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필요서류 총정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카카오톡 우리동네 잔여백신예약 하는 방법 (+노쇼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오늘부터 예약이 가능한 잔여백신은 예약자들이 노쇼로 접종하지 못하고 남은

jongy0644.tistory.com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한시생계지원금 이라는 생계비를 지급하기로 결정됐습니다.

지급일과 필요한 서류 및 무직자도 지원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시생계지원금 사이트 바로가기

 

 

메인 -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www.bokjiro.go.kr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필요서류 총정리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필요서류 총정리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대상

정부에서는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대상을 코로나로 인하여

소득이 감소하였으나 이에 대한 지원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2019년~2020년의 소득수준과 비교하여 2021년 1월~5월 사이의 평균 소득이 감소한 가구에게 지원을 하는 제도입니다.

정부가 명시하고 있는 취약계층 이란 기준 중위소득의 75% 이하의 가구이며 대도시 기준으로 재산은 6억 원 이하여야 한시생계지원금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대도시 6억원 이하

중소도시 3.5억원 이하

농어촌 3억원 이하

 

지원 대상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필요서류 총정리

중위소득기준

1인- 1,370,873

2인- 2,316,059

3인- 2,987,963

4인- 3,657,218

5인- 4,318,030

6인- 4,971,452

작년보다 소득이 줄었으며 위 금액보다 소득이 낮다면 한시생계지원금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대상에서 제외가 될 수 있는데요, 한시생계지원금 제도가 생긴 이유가 기존의 코로나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생긴 제도이기에 기존의 지원제도로 혜택을 받고 계신 분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입니다. 제외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외 대상

기초생활보장(생계급여) 대상자

긴급복지(생계지원) 대상자

타 코로나19 피해지원사업 대상자

 

 

 

증여세란? 증여세 면제한도, 세율, 신고방법 (자녀 부부간 주식 증여 절세)

증여세 면제한도, 세율, 신고방법 (자녀 부부간 주식 증여) 오늘은 최근에 관심있게 보고 있던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증여세 면제한도, 세율, 신고방법 등 납부방법을 알아

jongy0644.tistory.com

 

신청 시 필요한 서류

한시생계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요, 근로소득자와 사업자의 필요 소득이 다르기에 따로 나누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자 및 프리랜서 필요서류

1.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2. [별도서식] 고용, 임금, 무급휴직,

소득 감소 신고서

별도 서식은 해당하는 자만 제출

사업자 필요서류

1. 소득금액증명원

2.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

신고서 및 세금계산서

3.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문의처

한시생계지원금 서류에 대해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위의 문의처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를 것입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지급기한 및 지급일

신청 기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한 기간은 이미 지났기에 현장 신청 만이 가능한데요, 각자 등록되어 있는 읍면동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신청 기간도 6월 4일까지이니 자격요건을 갖추신 분들이라면 방문하시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만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방문 신청의 경우에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시생계지원금의 정확한 지급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정부 관계자는 일반적인 지급 대상자들은 방문 신청 이후 지급일이 정해질 것이며 6월 안에는 지급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지자체마다 지급 시기는 조금씩 달라질 수가 있으며 지급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했을 경우에 인용이 된다면 한시생계지원금의 지급일은 7월이 될 것입니다.

무직자 신청 가능한가?

정부에서는 가구원 중에 실업급여 수급자가 있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단지 신청 시에 퇴사한 소득과 현재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구직급여는 전액 소득으로 산정이 되며, 전체 가구의 소득 및 재산 기준이 충족되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시 무직자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는 각자 다르며 무직자들 간에도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기도 하지만 불가능하기도 하기에 위의 문의처로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한시생계지원금의 예상 지급일 정보와 신청 시에 필요한 서류 및 무직자 신청 가능 여부까지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자격요건이 되시는 분들이시라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서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서류 (계약갱신청구권) 오늘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서류 등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많은 사람들에게 핫한 부동산입니다. 주식시장도 핫하지만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