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외적으로 내연기관이 압박을 받으면서 완성차 기업들은 저공해 차량을 개발하는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이러한 움직임에 가장 적절한 대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물론 수소차도 있지만, 종국에는 수소차로 가야하죠.)

 

우리나라를 포함해 각국의 정부는 순수 전기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어 내연기관을 점차적으로 줄여 나가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순수전기차 구매자들에게 국고 보조금으로 지급하고 있고 거주지의 지자체에서도 보조금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더욱 확대되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주가 최고치를 찍으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관련 종목들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연료비가 들지 않고 경제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전기차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테슬라 관련주 및 전기차 관련주 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에코프로

2차전지의 양극활물질과 같은 원료를 생산 중에 있어 2차전지 관련주 및 전기차 관련주 테마에 편입된 기업입니다.

해당 분야 사업을 분할해 에코프로비엠을 설립하여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기도합니다.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이라 전기차 관련주 및 테슬라 관련주 테마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모터, 인버터, 컨버터를 비롯해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현대 기아차에서 사용되는 보수용 부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상아프론테크

전기차용 전해액 누수방지 부품을 취급하고 있고 이 제품을 BMW 시리즈와 중국의 전기버스차에 공급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 테마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는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의 부품 중에서도 PTEE튜브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민간 전기차 충전기 사업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IoT,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제철소의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로봇 서비스 플랫폼 사업과 산업용 제어시스템 보안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의 핵심부품으로 손꼽히는 동박 분야를 다루고 있는 기업으로 일렉포일 사업 분야에서는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답게 전기차 관련주 로도 부각됩니다. 리튬이온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산업

전기차에 필요한 고전압의 PTC히터를 제조하여 판매까지 진행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 제조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의 공조장치와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20/06/3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주식 인버스, 레버리지 뜻은?

2020/07/01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바이오팜 주식 상장가는? 상장 전 갑론을박

2020/07/02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바이오팜 상한가 기록, 상장 첫날 얼마까지 오를까?

2020/07/01 - [정보 꿀팁/주식&기업] - FDA승인 세노바메이트 SK바이오팜 상장 흥행 예상하는 이유

2020/06/25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바이오팜 공모 청약 31조 사상최대, IPO 새 역사(7월 2일 상장)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