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종자본증권 코코본드와 한투 퍼스트 발해어음 금리 4.5%

기준금리 인상 기조 속에 원금 손실 위험이 적은 우신종자본증권 코코본드와 채권형 상품의 발행금리가 연 4% 수준으로 상승하고 주요 증권사들이 온라인 채권시장 확대를 꾀하며 고금리 특판 상품을 내놓으면서 상황이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중순부터는 금리 하락 가능성이 대두되며 고금리 우량 채권 상품 출시가 한풀 꺾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것도 채권 투자에 몰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코본드와 비슷한 투자처로 증권사 예금으로 불리는 발행어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발행어음은 증권사가 자금 조달을 위해 자체 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1년 이내 단기 금융 상품을 의미합니다. 

자기자본 4조 원이 넘는 대형 증권사만 취급할 수 있어 예금자보호법 대상은 아니더라도 원금 손실 위험이 극히 낮은 상품으로 평가받습니다.

증권사가 연 4% 이상 안정적인 투자 상품을 내놓고 있지만 이런 특판 상품이 계속 나오지 않을것이라는 우려가 채권에 투자하게 될 이유로 보여집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내년 중순 금리인상이 아닌 금리인하설이 돌면서 고금리상품은 더이상 나오지 않을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채권 가격과 금리는 반대로 움직이기에 금리가 하락할 경우 지금 사둔 채권 가격은 올라 자본 차익을 낼 수 있다는 기대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파산 신청자격 채무불이행 제도 (개인 프리워크아웃)

개인파산 신청자격 채무불이행 제도 (개인 프리워크아웃)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저금리 저신용자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승인률 높은곳)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햇살

jongy0644.tistory.com

발해어음 장점, 단점

 

 

한투 퍼스트 발행어음 4.5%

 

가입금액 : 백만원~5천만원

매수 가능 시간 : 평일 8시~23시

토스뱅크 연계된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고객이어야 가능합니다. (기존 한투 계좌 보유고객도 가능합니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 이상 되는 회사가 단기 상품으로 내놓는 것으로

투자위험등급이 1등급 초고위험에서 5등급 초저위험 분류중 4등급 저위험 상품에 속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부도 또는 파산시 최대원금 전액 손실 위험이 있기는 합니다.

1~90일만 보유하게 되면 매수시점 고시수익률X20%에 해당하며 기간이 271일 이상 되면 70%를 받게 됩니다.

금리인상이 조금 더 남은 시점에 짧은 만기 6개월 상품으로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알아봤지만 한국투자증권의 파산이 우려된다면 가입하지 말아야할 상품입니다.

 

한투 퍼스트 발행어음 4.5% 바로가기

 

 

전세자금대출 보증(특례) 내용 총정리 (은행별 한도 대상 금리)

전세자금대출 보증(특례) 내용 총정리 자영업자 코로나 손실보상금 오늘부터 오프라인 접수 (신청대상 조건 한도 지급액) 자영업자 코로나 손실보상 오늘부터 오프라인 접수 (신청대상 

jongy0644.tistory.com

 

[보도자료] 안심전환대출 최저금리 3.75% (일반형, 우대형) 자격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과 보금자

[보도자료] 안심전환대출 최저금리 3.75% (일반형, 우대형) 자격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과 보금자리론 ​ 주택담보대출 금리 3.75% 안심전환대출 (일반형 우대형) 자격 대상 4억원 주택가격 (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