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상장일 주관사 균등배정 비례배정) 한국투자증권 kb증권

SD바이오 일정이 끝나고 이제 다음 공모주는 카카오뱅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7월 달에 남아 있는 그야말로 ‘대어’급 공모주니까 당연한 것일 지도요. 저 역시 카카오뱅크 상장 얘기가 나올 때부터 벼르고 있던 부분이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청약을 준비하면서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카카오뱅크는 6월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죠. 카카오뱅크 상장이 8월 5일로 지금 시점으로부터 한 달이 조금 안 되게 남은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공모주들 가운데서도 '대어'라고 불리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도 많이 몰리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희망 공모가가 공개된 다음에 논란이 따르기도 했어요. 여타의 공모주들처럼 고평가 논란이 붙은 거죠. 3만 3천원에서 9천원으로 희망 공모가를 발표했는데 수긍 못하는 분위기가 조금 있는 것 같아요. 아닌 게 아니라 최근 크래프톤의 경우에도 고평가 논란으로 결국 희망 공모가액을 낮추기도 했죠. 근데 제가 봐도 크래프톤은 공모 예정가가 좀 쎄기는 하더라고요.

카뱅은 그런 얘기는 없으니 처음 공표된 대로 3만 3천~3만 9천의 선에서 공모가가 정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 동안 상단에서 공모가가 정해진 만큼 카카오뱅크 청약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공모가가 3만 9천원으로 정해질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에서 제일 기본이 되는 정보는 청약 일정, 상장일, 주관사. 이렇게 세 가지죠.

우선, 카카오뱅크 상장을 앞두고 왜 이렇게 공모주 청약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지 그 이유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카카오의 계열사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는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일단 통장 개설도 비대면으로 바로 개설할 수 있고 정기 예금, 자유 적금도 만들기 편리하게 되어 있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잘 이용하고 있죠.

그것 말고도 셰이프 박스, 26주 자유적금, 비상금대출, 모임통장 서비스 등 고객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고요.

이런 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고객의 니즈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는 금융업에 대한 노하우를 토대로생활 전반으로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아마 이런 부분들이 카카오뱅크 상장에 있어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하게 된 요인이 아닐까 생각해요. 지속적으로 사용량이 늘고 있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제법 있는 곳이니까요. 청약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바로 이 지점을 눈 여겨 보고 투자를 생각하시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면요.

주관사는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이렇게 네 곳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주간사가 네 군데나 되지만 증권사라고 모두 같은 게 아니니까 어디서 하는 게 좋을지에 대한 면밀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카뱅의 경우에는 중복 청약이 안 되기 때문에 어느 증권사에서 청약을 신청하는지가 더욱 중요한 쟁점이 될 것 같아요.

 

 

우선 대표 주간사는 KB증권인데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배정 물량이 가장 많죠.

청약 한도도 가장 높은 증권사인데요. 표면적으로 보기에는 여기서 청약 신청을 하는 게 가장 유리할 것 같기는 하네요. 하지만 이게 절대적이라고 생각하지는 마시고 청약 마감일까지 좀 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여러 공모주들을 생각해보면 카카오뱅크도 만만치 않은 경쟁률이 예견돼서 아마 치열한 눈치 싸움이 있을 것 같아요.

청약 일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저희가 집중해야 할 것은 다름 아닌 공모 청약일이죠. 21년 7월 26일~27일 이렇게 이틀간 진행되며 시간은 10시부터 16시까지 가능하니 유념하셔야 해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의외로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공모주 청약은 최소 10주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 증거금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청약 증거금은 신청하는 주 수의 50퍼센트입니다.

예를 들어 공모가가 3만 9천원으로 정해진다고 했을 때 10주를 신청한다면 39만원의 50퍼센트인 19만 5천원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지금은 최소의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거고 그 이상으로 청약 신청을 하실 거라면 해당 금액의 절반의 금액이 청약증거금으로 필요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공모주는 항상 인기가 많은 종목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대부분의 공모주들이 발행가보다는 높아지니까 수익을 보장하는 몇 안 되는 종목 중에 하나인 거죠. 하지만 그게 불문율은 아니니까 청약을 신청하기 전 해당 기업에 대해 면밀히 따질 필요는 있어 보여요. 카카오뱅크 상장 이후 움직임이 어떠할지 미리 예상해보는 거죠. 모름지기 투자는 항상 신중해야 하니까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균등배정 비례배정 주관사 환불일 청약일)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총정리 (균등배정 비례배정 주관사 환불일 청약일) 올해 하반기 IPO 대어로 꼽히는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가 곧 공모주 청약

jongy0644.tistory.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하는 방법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주관사, 상장 일정, 장외가, 청약방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하는 방법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주관사, 상장 일정, 장외가, 청약방법 등 (중복청약 불가, 계좌 개설) 공모주 청약과 상장 일정이 확정되어 다시 한 번 정리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