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태아보험" 에 대해서 말씀 드려 볼까 합니다.

태아보험은 임신을 해서 아기가 생긴 산모들이 아기가 태어나기전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내 아이가 태어나면서 혹은 뱃속에서 문제가 있거나 혹은 태어난 후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받기 위함인데요.

실손보험과 실비 보험으로 2가지 나눠서 가입을 하게 됩니다.

2020/04/27 - [경제, 비지니스/금융&부동산] - 현대해상 태아보험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불필요 담보 항목 정리하세요.

 

현대해상 태아보험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불필요 담보 항목 정리하세요.

현대해상 태아보험 무배당 굿앤굿! 보험은 어느 보험이든 정말 가입하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설계사들을 믿지 않아요. 나이가 많지 않지만 지금까지 겪은 모든 보험 파는 분들은 다

jongy0644.tistory.com

 

어린린이보험과의 차이

태아보험을 가입한 상태에서 아기가 태어나면 태아때의 보장됐던 담보사항이 사라지며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됩니다.

물론 그에 따른 보험료 차이도 생깁니다.

또한 남아, 여아에 따라 보험료 차이도 있구요. 남아가 당연히 비싸겠죠? 추후 출산 후 담당 설계사나 또는 홈페이지, 어플을 통해 태아확정을 해줘야 합니다.

처음 태아보험을 가입할 당시에는 남아의 경우로 보험료가 청구되고 여아로 태어난 경우 보험료를 어느정도 환급 받을수 있기도 합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산모 보장여부 

보통 산모같은 경우는 보험약관상 "부인과질환" 에 대해선 보상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수술을 하던 입원을 하던 보장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보험사마다 다른 부분 이기 때문에 꼭 미리 확인을 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몇세 만기로 가입해야 할까?

30세만기, 100세만기 2가지 경우를 선택하게 됩니다.

신생아 3%는 선천성 이상으로 태어나고 절반은 심장 이상 징후를 보인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리저리 고생하는 아이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태어날때 선천적으로 질병을 갖고 태어나거나 자라면서 어른이 되기전에 큰 질병에 걸리게 된다면 보험 가입이 불가하게 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런게 두려워 100세를 선택하는데 그러지 말라는 겁니다.

100세 만기를 추천하는 것은 거의 설계사들이 그렇게 진행을 하는데요.

그 추천하는 사유는 30살 이후 보험이 사라지기 때문에 혹시 문제가 있다면 재가입이 안된다. 라는 논리입니다.

아플것이라는 보장도 없을 뿐더러 보험료가 100세만기로 간다면 상당히 비싸지는 부분이 있으며 그때의 돈의 가치와 지금의 돈의 가치를 비교하면 충분히 30세 만기로도 왠만한 사항들은 보완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약관을 자세히 살펴봐야하지만 대부분 1회 제공이기 때문에 큰 의미도 없을 뿐입니다.

다만, 담보 내용을 많이 담아 뒀다가 빼는 것은 가능하나 추후 추가하고 싶을때는 넣지 못하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30세, 100세 만기 선택시 추후 변경이 불가하니 이부분은 잘 상의하고 생각해봐야할 문제이기도 합니다.

또한 30세 이후 자동연장이 된다고 판매를 하는 보험사도 있지만 이런 것은 약관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두번째
태아보험은 약관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저도 설계사를 통해 가입했지만 역시 보험을 하는 분들은 믿지 못합니다.

기본적으로 뭘 파는 분들은  팔면 끝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나봐요.

힘들게 가입할때는 잘해주고 설명해주더니 가입이 끝나니 연락도 안되니 말이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불필요한 약관, 담보사항들은 꼭 확인해야합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불필요 담보 항목 정리하세요.

현대해상 태아보험 무배당 굿앤굿! 보험은 어느 보험이든 정말 가입하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설계사들을 믿지 않아요. 나이가 많지 않지만 지금까지 겪은 모든 보험 파는 분들은 다

jongy0644.tistory.com

불필요한 담보내용들은 제가 공부하고 습득한 내용을 정리해놨습니다.

 

대표적인 불필요한 특약으로는 성인질병 담보내용이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야 발생하는 질병을 태아보험에 넣을 필요가 없다는거죠.

또한 중대한수술, 중대한질병, 중대한부식, 중대한특별상해수술비 등 애매하고 보장범위가 제한적인 특약들은 보상받기 어렵습니다

마지막을오 대중교통이용 중 교통상해 관련은 이미 상해후유장해,상해입원비,상해수술비 등 받기 쉬운 특약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교통사고로 다쳐야지만 보장받는" 특약은 불필요합니다

위 링크를 자세히 살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리하는데 나름 신경썼어요.)

 

세번째
태아가 태어난 후 3세정도 되었을땐 다시 어린이보험으로 리모델링을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정상적으로 태어났고 돌이 지났다면 선천적질병은 없다고 보는것이 맞는데 그말은 위험률이 낮아졌다는 뜻으로 보험료자체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보험 가입을 하면 카시트를 준다. 사은품을 준다 라는 설계사는 기본적으로 피하세요.

그리고 요즘 보험은 좋아져서 거의 모든게 온라인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그리고 스스로 공부할 필요가 있으므로 꼭 확인하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