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아보험 가입시기, 가입방법 등 태아보험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임신 사실을 막 접하고 태아보험에 대해 알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기가 태어날 생각에 태아보험은 꼭 가입해야지 라고 생각 하시게 될거에요.

아기집을 보면서, 아기 태동을 느끼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될 것입니다.

때문에 태아보험은 이제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보험으로 여겨지는데요.

말 그대로 꼭 가입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태아보험을 가입하면서 담보내용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했고 흥미를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와이프는 입덧과 몸이 무겁기 때문에 여러가지 신경쓸 게 많은 가운데 남편이 이런 부분들을 신경써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태아보험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태아보험 가입시기 - 태아특약

원래 태아보험이란 상품은 없습니다.

어린이보험의 태아 특약이 포함되었다고 해서 태아 보험이라고 흔히 일컫게 되는데요. 태아 때 가입을 하지만 실질적인 보장은 아이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태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가입 시기에 따라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가 별도로 정해져 있는데 이런 보장을 태아특약이라고 부릅니다. 태야 특약은 임신 22주 6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태아보험 태아특약은 선천이상 수술담보, 선천이상 입원일당, 저체중아 입원일당, 신생아질병 입원일당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2주 6일이 경과하면 이 담보들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22주 6일이 지나가면 이런 담보사항들을 보장받지 못하기 때문에 태아보험, 태아특약을 가입하는 

이유는 출생 직후 선천이상으로 태어났거나 질병을 안고 태어나거나 저체중으로 태어나는 등등의 상해 및 질병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출생 후에는 어린이 보험으로 이어지면서 출생시부터 만기시까지 아프거나다쳤을 때 보장받는 보험입니다. 다시 말해 태아보험은 출생직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선천성 질병이나 미숙아출생등에 대비하기 위함이 제일 큽니다. 그리고 최근 산모의 평균 연령 증가와 날로 높아지는 환경 문제로 인해 태아의 선천성기형, 조산아, 미숙아, 저체중 출산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꼭 22주 전에 태아특약을 받는게 좋습니다. 아니, 필수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가입시기, 언제 가입해야할까?

설계사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중 하나는 태아보험을 빨리 가입해야 한다인데 정확히는 태아보험은 빨리 가입할수록 고객이 피해보는 구조입니다.

태야보험에 태야특약은 22주 6일까지 구성이 가능하기에 무조건 22일 6일 이전까지 태아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지만 무조건 빨리 가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20주-21주 까지 알아보다가 22주차에 가입을 완료해도 충분한데요.

대부분의 보험 설계사 분들은 1차, 2차 기형아 검사 전 태아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 언급합니다. 1,2차 검사 시 이상 소견이라도 받으면 가입 시 번거롭거나 태아보험 가입이 안될수도 있다고 말하며 유도를 하는데요.

요즘 태아보험의 고지사항은 10대 질병과 태아 이상소견만 고지하면 됩니다.

산전 검사시 중요 10개 질병의 소견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에 태아 이상 소견만 없다면 되도록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임신 20주 전, 후로 가입하는 것이 태아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20주-21주까지 검토하고 담보내용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22주차 닥쳐 해도 충분하다는 얘기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 만기

태아 보험의 보험료는 태아 기간 보험료와 출생 후 보험료로 나누어집니다.

크게 30세만기, 100세 만기로 나뉩니다.

20년 납 30세 만기로 가입을 했다면 가입 때부터 240회의 보험료를 내는 것이 아니라 240회의 보험료를 내기에 태아보험에 빨리 가입하면 출생 전에 보험료를 더 내는 구조입니다. 태아 보험을 30세 만기로 가입하고 아이가 건강하면 태아보험을 해지하고 80세 만기로 가입하라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건 아주 잘못된 오류입니다.

태아보험의 상품은 대부분 계약 전환 기능이 있어 30세 만기 시점이 되면 아무 조건 없이 100세 만기로 계약을 전환할 수 있으며 태아보험 보험료 산정 또한 태아보험 가입 당시의 요율을 적용해서 매우 저렴한 보험료인데 중간에 80세 만기로 보험료가 높다고 담보를 줄여가면서 새로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태아보험 담보내용, 가입요령

 

현대 해상 굿 앤굿 태아 보험 담보내용, 가입요령, 가입시기

오늘은 "태아보험" 에 대해서 말씀 드려 볼까 합니다. 태아보험은 임신을 해서 아기가 생긴 산모들이 아기가 태어나기전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내 아이가 태어나면서 혹은 뱃속에서 문제가 있거

jongy0644.tistory.com

결론 및 정리

위에서 계속 언급한 태아보험에 대해서 다시 정리해보면 태아보험 가입시기의 최적기는 출산예정일을 확인시점이고 1차 가입시기는 22주 6일이고 부득이 22주 이전에 가입을 못했다고 하더라도 출산 전까지는 꼭 가입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 링크한 태아보험 담보내용, 가입요령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