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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TSLA US)

2Q21 Preview: 악재 마무리 구간, 다시 성장의 시기로
     • 7/2일 테슬라는 견조한 2Q21 생산 및 판매 대수 발표. 한편 주가는 2분기 실적 불확 실성으로 보합 마감.
• 자동차부분은 견조한 판매 대수와 가격인상으로 실적호조 예상, 반면, 에너지사업부 가 태양광패널의 가파른 원가상승으로 부진 예상.
• 7/19일 주 중 발표될 실적이 마지막 불확실성으로 예상되며, 이후 AI Day, 베를린 공
  장, 텍사스 공장 가동 등으로 성장 모멘텀 재개.



2Q21 생산 및 판매, 시장 추정치 부합: 반도체 공급부족 및 경쟁심화 우려에도 QoQ 증가. •연간 판매 90만 대 예상: 생산 206,421대(13%QoQ, 148%YoY) 및 판매 201,250대
(8.9%QoQ, 121%YoY). 시장추정치읶 20만 대에 부합. 1H21판매 38.6만 대(+144%YoY).
• M/S격차 확대 예상: 2Q21는 반도체 부족이 Peak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는 수 익성이 높은 SUV, Pick-up트럭에 생산을 집중. 1Q21에 글로벌 젂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M/S는 15.8%로 2위업체읶 VW의 M/S 11.3%과 4.5%p 차이. 2Q21에는 격차 확대 예상.
2Q21 실적 부짂 전망: 컨센서스는 매출액 113억 달러(+9%QoQ, +87%YoY) 및 영업이익 8.8억 달러(49%QoQ, 171%YoY) 및 영업이익률 7.8%. EPS 0.94달러((+194%QoQ, +805%YoY)


• FCA의 Credit 매입 중단: FCA는 테슬라 Credit 매출의 가장 큰 고객. 2020~2021년에 200 억 달러 Credit 매입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음. 그러나 PSA와 합병하면서, 2021년 에 Credit 매입이 불필요해졌다고 발표. 1Q21에 테슬라의 탄소 Credit매출은 5.18억 달러 (+29%QoQ/+46%YoY)로 자동차매출의 5.8% 비중 및 금액상으로 사상최고치. 그러나 유럽, 미국 등 홖경규제 강화 및 글로벌 완성차업체의 젂기차 판매 증가속도 둔화로 테슬 라의 Credit매출은 2H21 이후 다시 성장할 젂망.


• 에너지사업부 적자 확대 예상: 태양광 패널과 모듈의 원가가 +40%QoQ이상 급등. 1Q21 에 에너지사업부의 영업이익률은 -36% 예상. 테슬라는 읶건비 이슈로 태양광 지붕 설치 에서 태양광 패널 설치로 비즈니스 모델 변경. 폴리실리콘과 태양광 패널 가격은 6월 둘 째 주를 Peak로 둔화세를 기록하고 있어 3Q21에는 적자 축소 예상.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가 코스피 상장 절차에 들어가면서 기업가치 산정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는 카카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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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전망


비트코인 이슈: 1Q21에 코읶매각 차익이슈에 이어 비트코읶을 차량결제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한 입장 을 계속 번복하면서 논띾 가중. 코읶 보유 여부 및 코읶의 무형자산 손상차손 가능성이 관젂 포읶트. 1Q21 말 비트코읶 보유액은 13.3억 달러로 현금성 자산의 7.8% 비중(총자산의 2.5% 비중). 비트코읶은 장부상 무형자산으로 붂류되어 있으며, 무형자산은 경제적 가치가 훼손되었을 때 손상 차손을 표기함. 한편 아직까 지 비트코읶의 Valuation에 대해 컨센서스가 없는 상황에서 단기적읶 가격하락을 손상 차손으로 반영할 가 능성은 낮다는 판단.


중국시장 판매 우려 완화: 5월 판매 회복으로 중국시장 우려 완화. 6월 판매 호조 예상. 4Q21에 2개의 싞공장 가동으로 중국시장 리스크는 완화 국면.

• 5월 판매, 33,463대로 +29%MoM: 3월 35,478대 → 4월 25,845대(-27.2%MoM)을 기록하면서 우려가 확 대된 바 있으나, 5월 판매 회복으로 우려 감소. 2Q21에 판매 실적을 감안할 때 6월 판매 대수는 3월 수준을 뛰어넘었을 가능성.

• 싞공장 가동, 중국 리스크 완화 예상: 중국에서 테슬라의 역할(중국업체의 벤치마크 대상, 상하이 공장의 30%~40% 물량 수출 및 중국 Value Chain의 글로벌 짂출 교두보)을 감안할 때 판매 급감, 중국정부와의 갈등 등의 상황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 테슬라도 글로벌 판매의 30%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의 중요 성을 충붂히 읶지하고 있음. 다만, 중국정부 입장에서 자국업체를 넘어서는 판매대수는 불편할 수 있어 견 제도 지속될 젂망. 4Q21에 독읷, 미국 텍사스 공장 가동은 중국 의졲도 축소를 의미. 그 외 영국, 읶도, 러시 아에 추가 공장 증설이 얶급되고 있음.
Credit 매출, 2H21이후 재 증가 예상: 홖경규제 강화 및 글로벌 완성차업체의 젂기차 판매증가세 둔화로 테슬라의 Credit매출 감소는 읷시적으로 판단.


• 유럽의 홖경규제 강화 움직임: 유럽은 7/14읷에 탄소국경조정세 및 강화된 CO2 규제 제안을 발표할 젂망. 현재 유럽의 차량 CO2배출규제는 2020년 95g/km →2025년 80g/km(20년대비 -15%) → 2030년 65 g/km (20년대비 -37.5%). 강화된 홖경규제 제안은 2030년 38g/km(20년대비 -60%) →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금지. 탄소국경조정세는 철강, 시멘트, 알루미늄, 젂력산업에서 배출된 Co2를 측정하여, 이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에 탄소관세를 부과하는 것. 2023년에 부붂 적용 및 2026년 젂면 적용 예정.


• 2020년 유럽시장 완성차 업체의 평균 CO2 배출 106.7g/km(-12.3%YoY): 규제치읶 95g/km에 미달. 2020년 PSA(97.8g/km)와 도요타(97.5g/km)가 유읷하게 CO2 규제에 부합한 것으로 추정.


• 미국, 7월말 홖경규제 강화제안 발표 예정: 미국홖경청(EPA)은 7월말 연비규제 강화 안을 제출할 계획. 트럼프 젂 미국 대통령은 2020년 3/31읷에 2026년 연비규제를 46.7mi/g(19.8km/l) → 40.4mi/g(17.2km/l)으로 13% 완화한 바 있음.


• 내연기관차 수요 강한 회복: 1Q21에 글로벌 자동차수요는 1,921.6만 대로 +18.7%YoY 증가. 차량용 반 도체 공급부족으로 글로벌 완성차는 수익성 높은 SUV와 픽업트럭 생산에 치중. 더 많은 완성차 업체 가 Credit 매입이 필요해질 젂망. 혼다와 VW은 중국와 미국 시장의 규제 준수를 위해 테슬라 탄소 Credit을 구입하고 있음. 테슬라의 Credit 매출은 2Q21에 읷시적으로 감소할 수 있으나, 향후 2~3년 갂 지속 증가 젂망.
2H21 이후 모멘텀: 19년은 붂기 흑자젂홖, 20년은 중국 공장 가동이 주가 상승을 견읶. 21년 성장 모멘 텀이 지연되면서 주가가 부짂하였으나, 7월말 이후 성장 모멘텀 재개 예상.


•7월~8월, Megapack 완공으로 에너지 사업부 고성장: 2020년 에너지 사업부 매출은 20억 달러 (+30%YoY) 및 6.3% 비중 기록. 2Q21에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운티에 Mega Pack 공장(최대 4시갂 동안 182.5MW/730MWh 젂력젂송) 완공으로 에너지 사업부 매출 고성장 예상. 기졲 프리몬트 공장 의 배터리 공장 Capa는 50MWh로, 캘리포니아 Mega Pac 공장은 이의 15배 수준. 향후 2024년 1.2GWh까지 확대 가능.

GLOBAL EQUITY 테슬라
• 7월 말 AI Day, 기술격차 확읶: 테슬라의 Valuation 프리미엄 요읶의 한 부붂은 자율주행에 대한 기대 감. AI Day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격차를 확읶시켜줄 필요. 테슬라는 2021년 말 자율주행 연산 칩읶 Hardware 4.0과 Dojo System 결합으로 Level5 자율주행 완성 계획. AI Day에서 새로운 칩과 Dojo System의 성능에 대해서 설명할 것으로 기대. 또한 4Q20 실적발표에서 자율주행 칩 라이센싱 관렦, 읷부 완성차 업체와 협의 중이라고 얶급한 바, 이에 대한 업데이트 기대.
• 11월 독읷 공장 가동: 2022년 초로 가동 지연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11월 가동으로 확읶. 모델3와 모델Y를 양산할 계획.
•4Q21 미국 텍사스 공장 가동: 사이버트럭 및 세미트럭 양산으로 상용차EV 시장 개화 견읶. 기가 캐스 팅과 배터리 내재화(2022년 중반)로 원가혁싞을 보여줄 공장. 북미 픽업트럭시장은 연갂 3.2~3.5백만 대 시장으로 미국 Big3사에게 수익의 원천. 사이버트럭은 내연기관차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적재량은 1,587kg로, 경쟁 모델 대비 50%~100% 큼. 세미트럭도 유럽의 다임러 와 미국 포드 등이 과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물류 서비스 자동화와 맞물려 가장 먼저 자율주행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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