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표소에 들어가서 도장을 1번만 찍으세요.”


최근 서울 강남의 한 대형 복지관에서
이곳을 이용하는 이들 중 일부에게
이 내용을 담은 유인물을 집으로 배포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13일 “더불어민주당을 노골적으로 찍으라는 것”이라며 해당 복지관과 관할 구청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고발하기로 했으며 지역구 후보를 뽑는 투표용지에서 기호 1번은 민주당인데요.


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본부장인
곽상도 의원은 최근 서울 강남 소재 A 복지관에서 나눠 준 4·15 총선 투표 안내문을 꼬집었습니다.

곽 의원에 따르면 A 복지관은 지난 10일 오전 이곳을 이용하는 거주민 190여명에게 소형 박스를 보냈다고 하는데 이 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기 위한 손 세척제와 마스크, 그리고 총선 관련 유인물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중 곽 의원이 문제 삼은 건 A4지 5페이지 분량의 유인물로
첫 페이지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4월 15일은 투표하는 날’이라는 제목과 함께 투표 순서가 5단계에 걸쳐 그림과 함께 나와 있습니다.



① 신분증을 보여주세요.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운전면허증, 여권 등)
② 이름을 쓰거나 손도장을 찍으세요.
③ 투표지를 받으세요.
④ 기표소에 들어가서 도장을 1번만 찍으세요, 투표지를 반으로 접으세요.
⑤ 투표지를 투표함에 넣으세요.


이 유인물이 배포된 날은 사전투표가 시작된 10일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A 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중앙선거위 자료를 변형해 제작한 자료”라며 “도장을 여러 번 찍지 말고 '한번'만 찍으라는 의미에서 한글이 아닌 숫자로 ‘1번'만 찍으라고 썼는데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해당 유인물은 받은 대상 중에는 중장년층 발달 장애인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A 복지관은 서울시와 강남구청이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곽 의원은 “시와 구비로 운영되는 복지관이 단독으로 이런 일을 벌이겠는가. 매우 교묘한 관권선거”라며 “강남구청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을 함께 고발하겠다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강남구청 관계자는 “A복지관에서 다른 곳은 ‘한번만 찍으세요’로 보냈는데
발달 장애인 등에 대해서는 ‘1번만 찍으세요’로 보냈다고 하는데 한글을 이해 못할까 봐 숫자로 보냈다는데, 당장 수정해 다시 보내기로 했다"고 곽 의원실에 해명했습니다.

 

 

 

2020/04/11 - [일상] - 황교안 미래통합당대표 큰절로 호소

2020/04/09 - [일상] - 김종인 선대위원장 지속적인 민주당 언급, 실수일까?

2020/04/16 - [일상] - 4.15 총선 민주당 호남 싹쓸이

2020/04/15 - [일상] - 서울 광진을 고민정 vs 오세훈 출구조사 접전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